QINS

학회소개

전문교육 학술대회/연수교육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는 의료의 질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식체 개발, 공유를 통하여 의료의 질향상과 우리나라의  의료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 회원 여러분!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게 될 중요한 변화의 시점에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 회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낍니다.
우선, 우리 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신 선배님들과 임원진, 회원 여러분께 부족한 저를 믿고 중책을 맡겨 주심에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는 2000년 7월 한국QI간호사회로 발족하여 보건의료분야의 환자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의료기관평가 인증제 도입과 환자안전법 공표를 계기로
환자안전과 질향상을 위한 우리 회의 사회적 역할이 확대·강화되면서 2019년 11월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KoSQIN)로 거듭났습니다.

더욱이 2022년에는 환자안전전담인력의 역할과 업무 범위에 대한 연구사업을 통해 다른 법에 의해 배치되어 역할에 혼돈을 주거나 다른 부서와의 역할 갈등이 있는 업무범위를 정립함으로써
전담자들의 환자안전과 질향상활동 업무를 표준화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우리 회가 우리나라의 환자안전과 질향상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내기 위한 운영 방안을 아래와 같이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전담자의 전문역량 확보를 위한 교육 및 학술 시스템을 강화하여 회원의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이를 위해 의료기관 종별 특성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담자의 경력에 따라 맞춤형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교육학술 프로그램을 더욱 체계화하겠습니다.


둘째, 소통과 화합으로 회원에게 기대 이상의 만족과 행복을 제공하겠습니다.

회원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기울이며 회원들의 어려움과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 채널을 다양화, 활성화하겠습니다.


셋째, 회원들의 권리 보장을 위해 정부 부처, 유관관계 기관 및 관련 학회 등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관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의 의견이 정책 및 제도에 반영되어 환자안전과 질향상 분야에서
우리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환자안전과 질향상활동을 위한 지식을 축적하고 근거 중심의 QI활동을 수행하기위해 연구를 활성화하겠습니다.

정책 연구 참여 활성화를 위해 관련 기관과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연구 및 세미나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경력 차에 따라 업무 수행에 어려움이 많은 회원들을 위한 지원시스템을 강화하겠습니다.

Toolkit 개발, 사례집 발간, 교육 및 학술자료 공유 등 다양한 간행활동을 수행하겠습니다.


급변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가 성장하고 회원이 이로워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1월 대한환자안전질향상간호사회
회장 곽미정

배너모음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banner

SITEMAP

open 동영상 강의실 학술대회 및 연수교육 목록/신청 전문교육

quick menu

상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