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의료 질 관리의 기본 개념
1. 의료 질 관리의 역사
2. 의료 질 관리의 개념
2장 국내 의료 질 관리 관련 정책 및 기관
1. 국내 의료 질 관련 법
2. 의료 질 관리 관련 기관 및 학회
3장 의료기관 질 관리 기획 및 운영
1. 질 향상 조직 및 운영체계
2. 질 향상 전담자의 자격 및 역할
3. 의료기관 차원의 질 향상 계획 수립 및 운영
4장 팀 빌딩
1. 팀
2. 팀 구성
3. 팀의 운영
5장 질 향상 활동 모델
1. 질 향상 과정
2. 총체적 질 관리
3. 기타 질 관리 모형
6장 조사 설계 및 질 향상 활동 도구
1. 조사 설계
2. 설문지 설계
3. 조사 자료 수집 방법
4. 자료의 코딩 및 분석
5. 보고서 작성
6. 질 향상 활동 도구
7장 환자안전관리
1. 환자안전관리의 배경
2. 환자안전 용어정의
3. 환자안전에 대한 이해
4. 환자안전관리 방법
5. 환자안전법
8장 표준진료지침
1. 표준진료지침의 도입 배경
2. 표준진료지침의 기본 개념
3. 표준진료지침의 개발과정
4. 표준진료지침의 효과 측정
9장 질 지표 관리
1. 질 지표 관리의 기본 개념
2. 지표관리체계
3. 국내외 질 지표
10장 환자경험관리
1. 환자중심 의료
2. 환자만족도조사
3. 환자경험조사
4. 경험관리
11장 의료기관인증 준비
1. 의료기관인증
2. 의료기관인증 준비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